top of page

SV660P/IS620P/SV520P 펄스 입력(Line Driver) 배선

최종 수정일: 2021년 7월 21일


상위와의 연결은 CN1번 44P 커넥터를 통해 이루어 집니다.

PIN No. 는 하기 이미지를 참조 부탁 드립니다.

CN1 연결 상세 설명 입니다.




1. DI(디지털 입력) 부

디지털 입력부는 서보ON/알람리셋 같은 상위에서 보내는 COMMAND와 센서(POT,NOT, HOME)입력이 연결됩니다.


상기에서는 외부 전원(+24VDC)만 설명하고 있습니다만, 내부전원(17,14)도 제공합니다.

DI1~DI9는 파라미터로 변경 가능하고, 상기는 디폴트 값일때의 연결 예시 입니다.

여러가지 DI를 지원하나, 위치제어에 필요한 서보ON, 알람리셋, 리미트 센서입력만 설명 합니다.


2. 펄스 입력(Line Driver) 부

펄스입력부는 상위(PLC,컨트롤러)에서 서보로 보내는 펄스 입력을 연결합니다.

펄스 입력은 저속과 고속 입력 2가지를 지원합니다만, 여기서는 고속입력(Line Driver)를 설명합니다. Open Collector의 경우 다음 포스팅에서 설명 하겠습니다.

고속입력의 경우 최대 4Mpps(Pulse Per Second, 초당 펄스 입력수) 까지 지원 합니다.


고속 입력의 경우 H05-01(펄스지령 터미널 선택)=0(저속입력) 이 디폴트 설정이므로 1(고속입력)으로 설정이 필요합니다. 또한 펄스 입력 형태의 경우 디폴트는 Pulse+Sign(펄스+부호)입니다만, 상위 장치(PLC,컨트롤러)와 맞게 H05-15를 설정해야 합니다.


3. DO(디지털 출력) 부

디지털 출력부는 서보레디/COIN/ALM 같은 상위로 보내는 서보 상태가 연결 됩니다.

상기와 같이 NPN출력으로 PLC에서 릴레이로 받을때의 예시입니다.


상기와 같이 NPN 출력으로 Optocoupler를 통하여도 받을 수 있습니다.



4. 엔코더 분주 출력 부


엔코더 분주 출력은 상위(PLC,컨트롤러)에서 모터 엔코더를 모니터 하고 싶을때 사용합니다.

분주 출력은 상위와 맞출 필요가 있습니다.

H05-17(엔코더 분주 출력수) = 2500PPR

보통 상위에서 4체배를 하는 경우 2500x4=10000 PPR, 즉 1바퀴당 10000펄스로 인식하게 됩니다. 이 파라미터는 전자기어비와 상관이 있으므로, 다음 포스팅 전자기어비 설정에서 자세하게 설명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조회수 82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